2021년 6월 13일 일요일

[Weekend] weekend contents (6.13. 2021)

6.13.2021 weekend contents

중앙선데이

- 정치판 변화 열망, 36세 제1야당 대표 택했다

“토론은 ‘KO승’이 없다. 토론은 논리 대결이 아니라 사람의 매력도를 종합 측정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거다. 


- 쎄시봉 세대와 교류했던 최인호
지금 굳이 이유를 댄다면 그때 우리는 노래 부르기보다 글쓰기를 한 수 위로 뒀던 게 아닌가 싶다. 


- [세계를 흔든 스파이] 독 이론물리학자 클라우스 푹스

https://news.joins.com/article/24080438

대학 시절 공산당 활동을 함께했던 그레테가 기다리고 있었다. 두 사람은 그해 결혼했다. 


- 중 의화단 진압한 연합군, 만행 일삼았지만 미군은 자제

미·중 합작외교의 산물인 ‘푸안천(浦安臣·포안신)조약, 1868’ 서명 후 청나라는 신생국 미국에 의존했다. 
30만 명을 웃도는 중국 노동자(華工·화공)가 미국 땅을 밟았다.
동서 횡단철도, 새크라멘토 삼각주 개척, 캘리포니아 금광, 탄광, 은광의 노동력


- 오사카 나오미
오히려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일본인을 비하하는 서양인 시각이 담겼다는 거였다.
하지만 광고 속 질문은 오사카가 실제로 받은 것들이다.


세계는 지금 219
- G7+ at Cornwell
  서방 승전 3개국 + canada + axis 3개국 + 대 중국 3개국 + RSA

- Hungary 개막장
난민 유입 반대 포퓰리즘 정권이 친중

- Ethiopia: Eritrea 휴전한지 얼마나 됐다고 내전 중..
아비 아머드 노벨평화상 


6.12. 2021 정말 좋을 때 나타나는 현상
무제한적의 낙관주의 -> 듀레이션을 길게
* 적당히 좋은 게 아니라 너무 좋을 때에만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가계든, 기업이든, 투자자든 자산의 듀레이션이 길어집니다.


'최애 스포츠' 부동의 1위...왜 그토록 일본은 야구에 열광할까
먼저 투수와 타자가 1대1로 맞서는 점이다. 야구가 간격을 두고 투수와 타자가 1대1 승부를 가리는 점이 사무라이 문화가 지배했던 일본인들에게 익숙. 섬세함도 이유로 들었다. 야구 특성상 데이터를 통한 정교한 분석이 개입될 여지가 많다


모르는 사람이 많은 현대미술의 가치
추상미술이 제시하는 디자인의 방향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연경, 북경, 베이징>

 <연경, 북경, 베이징> 1. 북경 현황 - 맑은 공기, 남아도는 젊은 인력, 외국인 관광객 없음 지난 주말 금토일 잠시 중국 북경에 다녀왔습니다. 남중국은 가끔이지만 북경은 25년만이었어요. 북경을 자주 다녀온게 아니기 때문에 histo...